부산에서 일본 후쿠오카로 쾌속선 타고 여행가기
요즘 부산에서 일본 후쿠오카로 여행을 가는 사람의 수가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거리가 가깝다 보니 비행기표도 많고 값도 저렴하며 현재 일본환율도 많이 낮은 이유 때문인 것 같습니다. 부산에서 후쿠오카로 혹시 배를 타고 여행을 한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나요? 거리가 가까운 두 도시를 이어 주는 쾌속선을 이용한 여행은 매우 흥미로운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부산에서 후쿠오카로 쾌속선을 이용하여 여행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기본 정보입니다.
출발 장소
부산에서 출발하는 쾌속선은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서 출발합니다. 터미널로 가는 정확한 주소는 부산광역시 동구 충장대로 206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입니다. 자차를 타고 간다면 터미널 건물에 있는 지하주차장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터미널 바로 앞에 매우 넓은 야외주차장도 완비되어 있으며 기본요금은 1시간에 1,000원, 30분당 500원 추가, 1일 최대 요금은 10,000원입니다. 성수기나 주말에는 주차 공간이 부족할 수도 있으니 여유 있게 주차 공간 확보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쾌속선 종류
부산 국제여객터미널에서 출발해서 후쿠오카 하카타항에 도착하는 주요 쾌속선은 JR큐슈 고속선의 비틀 호 (Beetle), 코비호 (Kobee) 그리고 카멜리아 라인의 카멜리아 호 (Camellia)가 입니다. JR규슈 고속선의 비틀 호와 코비호는 부산과 후쿠오카를 약 3시간 내외로 연결해 주며 특징은 고속 페리로 빠르고 안정적인 항해를 제공하고 선 내에서 일본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카멜리아 라인의 카멜리아호는 두 도시를 약 5시간 내외로 연결해주며 차량 탑승이 가능하여 여행객들이 자동차를 가지고 일본 여행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운임 비용
운임은 시즌, 좌석 등급, 예약 시기(성수기와 비성수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성인 1인 기준 편도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틀호, 코비호의 이코노미 클래스는 약 100,000~150,000원, 비즈니스 클래스는 약 200,000~300,000원의 운임 비용이 발생합니다. 카멜리아호의 스탠다드 클래스는 약 70,000원~100,000원, 디럭스 클래스는 약 150,000원~200,000원, VIP 클래스는 약 200,000원 ~ 300,000원정도 발생합니다. 왕복 티켓을 구매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왕복 요금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운항 시간
쾌속선은 하루에 여러 번 운항됩니다. 일반적으로 아침, 점심, 저녁 시간대에 출발하는 편이 있으며, 주말과 공휴일에는 추가 편이 운항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시간표는 JR규슈 고속선의 공식 웹사이트와 Camellia Line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관광객들이 배를 타고 일본여행을 가는 것에 관심이 생기면서 쾌속선의 인기가 많으므로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제 여행이므로 여권과 기타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출발 1시간 전까지는 터미널에 도착하여 체크인 절차를 마쳐야 합니다. 쾌속선을 탑승할 때에는 수하물 제한이 있으므로, 꼭 확인해야 합니다. 비틀호와 코비호의 객실 내 휴대 수하물은 1인당 최대 2개, 총 무게 20kg 이하이며 위탁 수하물은 1인당 최대 1개, 무게는 20kg 이하입니다. 초과 수하물과 자전거, 서핑보드 등 특수 수하물에 대한 요금은 JR규슈 고속선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멜리아호의 객실 내 휴대 수하물은 1인당 최대 1개, 총 무게 10kg 이하이며 위탁 수하물은 1인당 최대 2개, 무게는 20kg 이하 입니다. 초과 수하물과 대형골프가방 등 특수 수하물에 대한 요금은 카멜리아 라인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내에는 면세점이 있어 출발 전에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미리 인터넷면세점을 통하여 쇼핑 후 터미널에서 픽업도 가능하고 현장에서 다양한 면세 물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일본 도착 후에도 후쿠오카 항구 내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