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을 대표하는 음식, 먹거리 소개
여름휴가를 맞아 부산을 찾아오는 내국인 관광객부터, 다른 나라에서 관광온 외국인 관광객까지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식도락여행입니다. 부산에서 꼭 먹어보아야 할 대표적인 음식, 맛있는 먹거리를 소개합니다.
밀면
밀면은 부산을 대표하는 여름 별미로, 시원한 육수와 쫄깃한 면발이 특징입니다. 부산의 여름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시원한 물밀면부터 매콤한 비빔밀면까지 먹어보면 다음번에 다시 생각날만한 맛입니다. 밀면은 찐만두, 물만두 함께 주문해서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부산을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 위치한 국제밀면과 부산진구 가야동에 위치한 가야밀면을 추천드립니다.

돼지국밥
돼지국밥은 돼지뼈를 우려낸 진한 국물에 돼지고기를 얹어 먹는 국밥으로, 깊은 맛이 일품입니다. 부산 외에 타지역에서는 순대국밥을 주로 먹는다면 부산에서는 서민 음식으로 전통적으로 돼지국밥을 먹어왔으며 맛과 양이 풍부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부산에서 돼지국밥을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부산 사상구에 위치한 합천일류돼지국밥과 부산 남구에 위치한 쌍둥이돼지국밥을 추천드립니다.
생선회
우리나라에서 바다와 인접해 있고 바다도시로 유명한 부산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 바로 회 입니다. 살아있는 생선의 몸을 해체하여 생선살을 직접 떠서 신선하게 맛볼 수 있는 회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눈과 입이 모두 즐거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부산은 유명한 활어회시장이 있습니다. 부산 중구에 위치한 자갈치시장, 부산 수영구에 위치한 민락회센터가 대표적인 활어회시장으로 살아있는 생선을 현장에서 맛있는 회 음식으로 대접해줍니다.
부산어묵
어묵은 당근, 파를 포함한 다양한 야채와 생선살을 밀가루반죽하여 튀긴 음식으로, 부산에서 특히 유명합니다. 따뜻한 어묵 국물과 함께 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부산의 어묵은 맛과 품질이 좋기로 유명하여 기념품으로도 많이 구입합니다. 어묵의 종류도 다양해서 취향대로 골라 먹어볼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모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대표적으로 부산역 근처에 위치한 삼진어묵, 고래사어묵을 추천합니다.
동래파전
한국식 팬케이크라고도 불리는 파전 중에서도 특히 부산 동래파전은 부추와 해산물, 다양한 야채를 넣어 두툼하게 부친 전으로 부산의 전통 음식 중 하나입니다. 여전히 전통 방식으로 부쳐낸 동래파전은 그 맛과 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전통주인 막걸리와 함께 먹으면 어울리는 안주로 같이 먹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부산 동래구에 위치한 할머니파전을 추천드립니다.
조개구이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부산에서는 조개구이가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조개구이는 신선한 조개류를 숯불에 구워 먹는 요리로, 소스와 함께 다양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조개의 종류와 양념에 따라 다양한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보통 키조개, 가리비 등 모둠 조개구이와 전복구이, 각종 해산물 등을 먹어볼 수 있고 해물라면과 함께 먹으면 일품입니다. 유명한 조개구이가게를 소개합니다. 부산 해운대 청사포에 위치한 조개구이 골목, 영도구 태종대에 위치한 조개구이촌에 가서 꼭 조개구이를 맛보시기 바랍니다.
낙지, 곱창, 새우볶음
"낙, 곱, 새"로 유명한 이 음식은 낙지, 곱창, 새우를 매콤한 양념에 볶아낸 요리로, 다양한 해산물과 육류의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고소한 곱창과 신선한 해산물, 그리고 매콤한 양념이 어우러져 중독성 있는 맛을 자랑합니다. 이 요리는 다양한 재료의 조화로운 맛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볶음을 먹고 난 후 남은 양념으로 밥을 볶아 먹거나 가락국수사리, 라면사리를 넣어 먹는다면 이 음식을 200% 맛볼 수 있는 방법일 것 같습니다. 부산 동래구에 위치한 원조조방낙지는 역사와 전통이 있고, 부산 중구 남포동에 위치한 개미집은 그 맛을 부산시민들에게 인정받아 전국 체인점으로도 유명합니다.
댓글